딜미의 잡다한 IT 이야기...

스냅 샷이란? 본문

Storage/공부자료

스냅 샷이란?

딜미 2017. 3. 31. 15:39

스냅 샷(SnapShot)이란?


스냅 샷은 기술적 인 용어로, 특정 시간에 저장 장치의 상태를 나타내며 스냅 샷의 

동작으로 보존되어 데이터 저장에 실패한 경우 데이터 백업 기능을 복원합니다. 


스토리지 스냅 샷은 특정 시점에 생성되는 백업 복사본입니다. 


일반적으로 스냅 샷은 데이터 분석, 데이터 보호 및 데이터 복제와 관련된 다른 애플리케이션에 즉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 관련 사본은 지속적이고 일관되게 응용 프로그램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스냅 샷은 데이터에 대한 다른 기능을 수행하기위한 백업 사본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토리지 스냅 샷은 재해 복구가 요구되는 상황에서 최상의 데이터 보호 수단입니다.


스냅 샷은 데이터 연속성을 요구하는 상황에서 데이터를 보호 할뿐만 아니라 향상된 애플리케이션 가용성을 제공하고 대용량 데이터의 백업 관리를 단순화하며 백업 갭을 가상으로 제거하여 총 비용을 절감합니다.


스냅샷 생성 방식은 아래와 같습니다.


Copy-On-Write(COW)방식


스토리지 스냅 샷은 사전 지정된 공간을 사용하여 생성됩니다. 


스냅 샷이 처음 생성되면 원래 데이터와 관련된 메타 데이터가 저장되고 사본으로 백업됩니다. 생성 된 스냅 샷의 물리적 사본은 없습니다. 


따라서 스냅 샷 생성은 거의 즉각적입니다. 그런 다음 원본 볼륨에 대한 쓰기가 시작되면 스냅 샷은 원래 볼륨에 쓰기 때문에 발생하는 변경 블록을 신중하게 추적합니다.기록 된 원본 데이터가 할당 된 저장 영역 풀로 복사되므로 스냅 샷 사본으로 설정됩니다. 원본 데이터는 덮어 쓰여지고 "copy-on-write"기술의 이름을 가져옵니다. 


쓰기시 복사의 의무는 원본 데이터 블록을 블록에 쓰기 전에 스냅 샷 저장소로 이동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시간 기반 스냅 샷에서 데이터의 일관성이 유지됩니다. 


사용자가 변경되지 않은 데이터의 스냅 샷에 대한 "읽기 요청"을 요청하면 요청이 원래 볼륨에 반영됩니다. 

요청이 변경된 데이터와 관련된 경우 요청은 스냅 샷의 "복사 된"블록으로 전환됩니다. 스냅 샷에는 마지막 스냅 샷이 생성 된 이후로 변경 사항을 목격 한 데이터 블록에 대해보고하는 메타 데이터가 포함됩니다. 


데이터 블록은 첫 번째 쓰기 인스턴스 기반에서 스냅 샷으로 한 번에 복사된다는 점에 유의해야합니다.


이 스냅 샷의 copy-on-write 기술의 주된 단점은 원본 데이터가 복사 될 때만 데이터 블록에 대한 쓰기 요청을 수행 할 수 있기 때문에 원래 데이터 볼륨에 대한 성능에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스냅 샷으로. 데이터가 변경되지 않은 경우 읽기 요청은 원래 볼륨으로 전환됩니다. 


Copy-On-Write 기술은 스냅 샷을 생성하는 데 필요한 스토리지 공간이 변경되는 데이터 만 보유하기에 최소한이고 원본 복사본을 사용할 수있을 때만 데이터가 유효하므로 공간 효율적입니다.


Redirect-on-Write(ROW)방식


저장소 스냅 샷과 관련된 Copy-On-Write 기술의 복제본입니다. 

그러나 사실 그것은 이중 쓰기를 다루지 않으며 효율적인 스냅 샷으로 저장 공간과 성능을 제공한다는 것입니다. 


이 기술에서 새 쓰기는 별도로 스냅 샷에 할당 된 다른 위치에 반영됩니다. 


쓰기를 리디렉션 할 때의 주요 이점은 한 번에 한 번의 쓰기가 발생한다는 것인데, 쓰기시 복사와 다른데, 한 번에 두 번 씩 쓰기가 가능하며 원본 복사본과 저장소에 동시에 데이터를 쓰는 것이 유리합니다. 변경된 데이터 사본을위한 것입니다.


리디렉션 온 라이트 (redirect-on-write) 기술을 사용하면 원본 복사본에 시점 데이터가 저장되며 스냅 샷이 변경된 데이터는 스냅 샷 저장소로 전환됩니다. 


스냅 샷이 삭제되면 스냅 샷 저장소가 원래 볼륨으로 다시 전환됩니다. 


스냅 샷이 여러 개 생성되면 원본 데이터에 대한 액세스, 스냅 샷 및 원래 볼륨의 데이터 추적, 스냅 샷 삭제시 조정이 복잡 해지는 복잡성 요소가 발생합니다. 


스냅 샷은 원본 데이터 복사본을 사용하기 때문에 원본 세트가 빠르게 조각화 될 수 있습니다.


Split-Mirror 방식


분할 미러는 파일 시스템 또는 볼륨 일 수있는 저장 엔티티의 물리적 복제 또는 저장을위한 LUN- 논리적 장치 번호를 생성하며 스냅 샷으로 처리 될 수 있습니다. 


동일한 종류 및 동일한 크기의 다른 엔티티 일 수 있습니다. 


저장 영역 볼륨의 전체 내용은 다른 저장 영역에 상주 할 수있는 별도의 볼륨에 복사됩니다. 그러나 데이터 복사가 수행되면 분할 미러 스냅 샷을 즉시 생성 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복제본은 볼륨의 기존 미러를 두 개로 분할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동기화 된 미러가 하나 더 적기 때문에 원본 볼륨에 단점이 있습니다. 


이 외에도 원래 볼륨에는 동기화 된 미러가 하나씩 있으므로 추가 저장 공간이 필요합니다. 이 스냅 샷 방법은 원본 데이터와 동일한 저장 공간을 필요로하므로 미러 복사본에 동시에 쓰는 성능 오버 헤드가 있습니다.

'Storage > 공부자료' 카테고리의 다른 글

vSAN 소개  (0) 2019.09.24
Scale Up Vs Scale Out 방식 소개  (0) 2017.03.31
HOW TO INSTALL CEPH(Release-HAMMER) ON CENTOS 6.7(FINAL)  (1) 2017.03.22
HOW TO CONFIGURATION Hadoop ON Ubuntu 14.04  (0) 2017.03.22
Storage란 무엇일까?  (0) 2017.03.20
Comments